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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현대카드 개인정보안심서비스? 해지방법

본론 : 해지신청 전화번호 1588-3483

 

 

현대카드 개인정보안심서비스

 

현대카드에서 최근에 개인정보안심서비스를 콜센터를 통해 많이 가입시키고 있다. 금액은 3천원(일반형), 3,300(통합형)이며 카드청구서에 같이 청구하고 있다. 특히 텔레마케터들이 속사포처럼 상품설명을 하며, 마치 가입해야 하는 상품처럼 설명하는데 실제로 이와 같은 서비스는 신용정보사를 통해 이미 제공되고 있는 상품이다. 그리고 가입 후 신용정보만 확인하고 바로 가입해지하면 된다고 설명하면서, 그렇게 될 경우 비용은 청구되지 않는다고 말한다. (실제로 그렇게 처리하는지 아직 확인하지 못하였다) 그래서 확인하고 해지하면 되겠지라고 생각하곤, 덜컥 가입했다.

 

그런데, 내가 보기엔 이 현대카드 개인정보안심서비스(또는 이 마케팅 방식)는 문제가 있다.

 

1.     우선 상품에 대한 설명이 충분하지 않고,

2.     월정액으로 계속 청구되며,

3.     실제 현대카드에서 이 개인정보안심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크레딧 뱅크라는 회사로 연결되는 것이며, (https://link.creditbank.co.kr/HyundaicardPIS/FC.fc?CMD=CMD_SEQ_108202727911268889041243&menuid=info01)

4.     현대카드는 스스로 단순히 자기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실제 책임은  NICE평가정보㈜의 책임하에 있다고 공지하고 있다.(사이트 하단에 조그맣게)

 

 

5.     기타 다른 문의사항은 모두 NICE평가정보㈜에서 처리하며

6.     NICE평가정보㈜의 홈페이지에도 가입을 해야 한다.(어쩌면 한달 무료라는 것은 회원가입의 개인정보 값일수도 있다.)

7.     결정적으로, 본 현대카드개인정보안심서비스를 해지하기 위해서는 크레딧뱅크 홈페이지에서 처리가 되지 않으며, 현대카드에서 해지해야하는데, 현대카드홈페이지에서 처리가 되지않고, 1588-3483으로 비용을 내가 지불하며 전화해야 한다.

 

8.     추가적으로, 1588-3483으로 전화해서 해지하려면, 다섯단계정도 그이상 번호를 누르고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그래도 상담원이 바빠서 전화연결이 어려워 자기번호를 남기고 연락을 기다려야 한다.

 

만약 이 서비스가, 좋은 서비스라면 해지를 이렇게 어렵게 하지도 않았을 뿐만 아니라, 이미 입소문이 나있던지 했을 것이다. 추론컨대, 이 서비스를 나이스평가정보사가 현대카드 고객을 통해 진행하면서, 수수료를 받아먹고, 또한 요즘 상황이 어려운 텔레마케터들을 이쪽으로 이용하는 것 같다고 생각된다.

 

개인적으로 이런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신용평가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아무때나 가입할 수 있으므로, 꼭 필요한 사람이 아니면, 매월 3천원씩 낼 필요는 없다고 본다.

1인당 3천원씩 100만명만 가입시키면 한달에 30억매출, 굉장히 짭짤한 장사인듯 하다.

 

난 지금 해지신청을 위해 내 번호를 현대카드ARS에 남겨놓고, 이 글을 쓰고 있는데 도통 전화가 오질 않는다. 해지하기 정말 귀찮게 해놨다.

 

 

참고로, 한번 네XX에서 검색해보았더니, 현대카드 안심서비스를 둘러썬 공격(?)과 수비(?)가 치열하다.

 

공격: 텔레마케터를 모집하여 집중 투입하고 있다.

 

 

수비 : 블로그나 카페에서 해지방법에 대해 공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