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론 : 해지신청 전화번호 1588-3483
현대카드 개인정보안심서비스
현대카드에서 최근에 개인정보안심서비스를 콜센터를 통해 많이 가입시키고 있다. 금액은 월 3천원(일반형), 3,300원(통합형)이며 카드청구서에 같이 청구하고 있다. 특히 텔레마케터들이 속사포처럼 상품설명을 하며, 마치 가입해야 하는 상품처럼 설명하는데 실제로 이와 같은 서비스는 신용정보사를 통해 이미 제공되고 있는 상품이다. 그리고 가입 후 신용정보만 확인하고 바로 가입해지하면 된다고 설명하면서, 그렇게 될 경우 비용은 청구되지 않는다고 말한다. (실제로 그렇게 처리하는지 아직 확인하지 못하였다) 그래서 확인하고 해지하면 되겠지라고 생각하곤, 덜컥 가입했다.
그런데, 내가 보기엔 이 현대카드 개인정보안심서비스(또는 이 마케팅 방식)는 문제가 있다.
1. 우선 상품에 대한 설명이 충분하지 않고,
2. 월정액으로 계속 청구되며,
3. 실제 현대카드에서 이 개인정보안심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크레딧 뱅크라는 회사로 연결되는 것이며, (https://link.creditbank.co.kr/HyundaicardPIS/FC.fc?CMD=CMD_SEQ_108202727911268889041243&menuid=info01)
4. 현대카드는 스스로 단순히 자기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실제 책임은 NICE평가정보㈜의 책임하에 있다고 공지하고 있다.(사이트 하단에 조그맣게)
5. 기타 다른 문의사항은 모두 NICE평가정보㈜에서 처리하며
6. NICE평가정보㈜의 홈페이지에도 가입을 해야 한다.(어쩌면 한달 무료라는 것은 회원가입의 개인정보 값일수도 있다.)
7. 결정적으로, 본 현대카드개인정보안심서비스를 해지하기 위해서는 크레딧뱅크 홈페이지에서 처리가 되지 않으며, 현대카드에서 해지해야하는데, 현대카드홈페이지에서 처리가 되지않고, 1588-3483으로 비용을 내가 지불하며 전화해야 한다.
8. 추가적으로, 1588-3483으로 전화해서 해지하려면, 다섯단계정도 그이상 번호를 누르고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그래도 상담원이 바빠서 전화연결이 어려워 자기번호를 남기고 연락을 기다려야 한다.
만약 이 서비스가, 좋은 서비스라면 해지를 이렇게 어렵게 하지도 않았을 뿐만 아니라, 이미 입소문이 나있던지 했을 것이다. 추론컨대, 이 서비스를 나이스평가정보사가 현대카드 고객을 통해 진행하면서, 수수료를 받아먹고, 또한 요즘 상황이 어려운 텔레마케터들을 이쪽으로 이용하는 것 같다고 생각된다.
개인적으로 이런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신용평가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아무때나 가입할 수 있으므로, 꼭 필요한 사람이 아니면, 매월 3천원씩 낼 필요는 없다고 본다.
1인당 3천원씩 100만명만 가입시키면 한달에 30억매출, 굉장히 짭짤한 장사인듯 하다.
난 지금 해지신청을 위해 내 번호를 현대카드ARS에 남겨놓고, 이 글을 쓰고 있는데 도통 전화가 오질 않는다. 해지하기 정말 귀찮게 해놨다.
참고로, 한번 네XX에서 검색해보았더니, 현대카드 안심서비스를 둘러썬 공격(?)과 수비(?)가 치열하다.
공격: 텔레마케터를 모집하여 집중 투입하고 있다.
수비 : 블로그나 카페에서 해지방법에 대해 공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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